전승규 Seung Kyu Jeon
형설관 704호, 910 – 4615
skjeon@kookmin.ac.kr
contents.kookmin.ac.kr/pr.html

서울대학교 미술대학 응용미술학과와 동대학원, 영국 골드스미스 대학원 미디어 앤 커뮤니케이션학과를 졸업하였다. 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시각디자인학과를 거쳐 테크노 디자인 전문 대학원 원장을 역임하였다. 현재 한국문화상징에 기반 한 캐릭터 및 스토리텔링에 대해 연구, 강의하고 있다.

오승환 Seung Hwan Oh
형설관 703호, 910 – 4737
distortion@kookmin.ac.kr
distortion.kookmin.ac.kr

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미래 엔터테인먼트 디자인과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인을 연구하고 있다.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에서 석사학위를, 경성대학교 디지털디자인전문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, 디자인파크, 선광 커뮤니케이션스에서 멀티미디어 아트디렉터로 근무하였다. 최근에는 다중 참여형 영상시스템 개발 및 가상현실을 통한 영상 콘텐츠의 융합 확장성을 중심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.

하준수 Joon Soo Ha
형설관 705호, 910 – 4616
jsha@kookmin.ac.kr
.

하준수는 현재 영화와 시각예술을 오가며 다양한 매체로 작업을 하고 있으며, 영상과 뉴미디어가 융합된 미디어파사드 및 인터렉션영상의 제작과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. 2005년 외규장각 의궤의 반환문제를 다룬 장편 다큐멘터리 『꼬레엥2495, Coréen2495』로 제10회 부 산국제영화제에서 최우수한국다큐멘터리상인 운파펀드를 수상했으며, 2011년 최근작인 『열두풍경』으로 제7회 서울국제실험영화제에서 최고상인 Fuji Award를 수상했다. 현재 조형대학장과 디자인대학원장직을 맡고 있으며, 서울특별시 좋은빛위원회 미디어파사드 위원 등 다수의 교외 전문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다.

손영모 Son, Youngmo
형설관 701호, 910 – 5524
ymson@kookmin.ac.kr
.

서울예술대학 영화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, 할리우드 외신기자 협회(Hollywood Foreign Press Association) 전액장학금 수혜자로 미국 캘리포니아예술대학(CalArts) School of Film/Video에서 M.F.A를 받았다. 프로덕션 Selvin Rice making live action의 대표로 원-맨 프로덕션을 통한 저예산 영화, 멀티채널 영상, 상업 뮤직비디오 제작을 병행해 왔으며, 제작한 작품을 여러 미디어 및 국내외 다수의 영화제, 전시, 공연 등에 소개하고 있다. 현재 내러티브 영화문법을 다양한 형식의 영상 미디어에 접목하는 방법론과 정통 영상기술 및 색보정, 2D 합성 등 영상 후반작업 분야에 대해서도 활발히 연구하고 있다.